본문 바로가기

평범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원인

우리 신체의 어떠한 부분에서 갑자기 이전에는 없던 통증이 느껴진다면, 사람들이 자주, 많이 걸리는 흔한 질환부터 시작해서 목숨을 잃을 수도 있는 위험한 질환까지 여러 가지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확인을 하고 그에 맞는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만약에 정말 사망에 이를 수도 있는 위험한 질환이 발병한 것인데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통증이 느껴짐에도 '시간이 조금 지나면 자연스럽게 괜찮아지겠지.'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그에 맞는 아무런 액션도 취하지 않는다면, 정말 극단적인 상황을 초래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우리 신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질환으로 인한 통증 중에 남자나 여자나 할 것 없이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해당 부위에서 왜 고통을 느끼는 것인지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으로 첫 번째, 골반염을 의심할 수 있겠습니다. 골반염은 자궁 내경관에서 그 수를 점차적으로 증가시켜가고 있던 세균이 자궁내막, 나팔관, 복강 등으로 진출하면서 염증을 만들어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골반염으로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심각하게 느껴질 수 있고 심한 경우 오른쪽에도 고통을 호소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두 번째는, 임신 초기 증상입니다. 




뱃속에 자리를 잡고 있는 아기가 점점 성장함에 따라 자궁안에 공간이 좁아져서 통증이 느껴질 수 있는 것입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세 번째, 자궁내막증입니다. 이 질환은 자궁안에 위치하고 있어야 마땅한 조직이 그 밖에서 늘어서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부분에서도 고통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네 번째, 요로결석입니다. 이 질환은 요로계에 요석이 만들어져 오줌이 이동하는 것에 문제가 발생하고, 그로 인해서 참을 수 없는 고통을 느끼거나, 신부전, 수신증, 요로 감염 등의 질환도 발생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 증상은 여자에게서 많이 발생하는 위의 증상들과는 달리, 남자에게서 많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통증과 더불어 소변을 볼 때 혈뇨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다섯 번째, 과민성 대장 증후군입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밥을 먹었다거나 여러 가지 스트레스 등을 받았을 때, 배가 아프거나 부풀어서 터질 듯한 느낌을 받는 증상이 지속되고, 계속적으로 설사를 하거나 변비를 하는 등의 문제를 일으키는 질환을 의미합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여섯 번째, 맹장염입니다. 아마 해당 부위가 아플 때 가장 먼저 의심을 하게 되는 질환이 맹장염일 것입니다. 이 질환은, 맹장 끝에 위치한 부분에 염증이 생성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처럼 설사나 변비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