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

공복혈당이 높은이유 4가지

저녁에 식사를 한 후 체크를 했더니 수치가 140 밀리그램/DL이 나왔는데, 그 후 어떠한 음식물도 섭취하지 않고 바로 잠자리에 들어 아침에 공복혈당으로 체크를 했는데 170 밀리그램/DL이라는 말도 안 되는 수치가 체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제로 당뇨병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병원을 방문하여 상담을 받을 때 의사에게 한 번쯤은 해본 적이 있는 질문일 것입니다. 이렇게 공복혈당이 높은이유는 가장 먼저 바로 간이라는 부분 때문입니다. 




사람이 식사를 할 때에는 음식물을 통해 당이 흡수되기 때문에 그것으로 인해 혈당이 충족됩니다. 그런데 이와는 반대로 식사를 하지 않을 때에도 우리의 신체는 지속적으로 움직이게 되는데, 이러한 시점에서 ENERGY를 제공해야 하는 부분이 필요하게 됩니다. 




뇌가 아닌 다른 부분은 지방을 그 ENERGY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복부에 있는 부분이 빠지게 되는데, 뇌의 경우에는 포도당을 주로 사용하고 그것을 제공하는 곳이 바로 간입니다. 




이러한 간은 쉽게 말해서 밥 먹는 시간과 밥 먹는 시간 사이의 공복혈당을 컨트롤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수면을 취하는 밤 시간에도 뇌에 포도당을 제공하는 일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이러한 부분이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한다면 낮은 혈당이 나타나겠지만, 반대로 너무 일을 열심히 할 경우에 이와 같은 상황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그리고 공복혈당이 높은이유 두 번째는 바로 스트레스입니다. 




잠을 자면서 주변에 소음이 있다거나 불을 안 끄고 자는 등 여러 가지 스트레스가 일어나게 되면 우리 몸의 내장에 자리를 잡고 있는 신경이 자극을 받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우리 몸의 온도가 높아지고 맥박이 스피드해지며 혈압이 상승하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이 되기 위해서는 ENERGY가 지출 되게 되는데, 이것을 위해 혈당이 상승하게 되는 것입니다. 실제로 당뇨병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화를 내는 상황에서 바로 혈당을 체크하면, 당뇨병을 가지고 있는 사람보다 높은 수치를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복혈당이 높은이유로 밤에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할 때입니다. 




예를 들어서 보고서 마감기한을 지키기 위해 잠자는 시간을 줄여가며 일을 한 경우에 다음날 체크하면 높은 수치를 보이게 됩니다. 공복혈당이 높은이유 네 번째는 비만일 경우입니다. 




뱃살이 많은 사람의 경우에는 자는 시간에도 지속적으로 지방이 간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그러한 지방 속에 글리세롤 물질이 포도당을 생성하는 재료가 되는데, 비만일 경우에는 간이 더 일을 하게 되어 공복혈당이 상승하게 되는 것입니다.



'평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증여세 절감방법 7가지  (0) 2018.12.17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원인  (0) 2018.12.16
복강경 수술이란 무엇인가  (0) 2018.12.14
안전관리자 직무교육 수강신청  (0) 2018.12.14
상속세 계산기 프로그램 확인  (0) 2018.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