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

태국 출입국신고서 작성법 이렇게

출입국신고서는 다른 나라로 나갈 때나, 우리나라로 들어올 때, 해당 fact를 신고하는 문서입니다. 입국은 해당 나라의 국민 or 다른 나라 사람이 들어오는 것을 말합니다. 그리고 출국은 입국의 반대 상황을 말하는데요.




어떤 나라의 사람이 다른 나라로 들어가거나 나오려고 할 때, 해당 국가는 출입국신고서를 통해 그러한 행동을 인정해줘야 합니다. 그러한 행동이 국민의 기본적인 권리 중 하나로 자리를 잡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와는 반대로 어떤 나라에 다른 나라 사람이 들어오고자 할 때에는 해당 나라에 허가가 무조건적으로 필요합니다. 이러한 허가 없이 해당 나라에 들어와 있다면 그것이 바로 불법 체류입니다. 이러한 허가의 조건 or 절차는 어떠한 기준이 없이 각각의 나라마다 상이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나라에는 들어갈 수 있었는데, 또 어떤 나라를 들어가려고 하니 출입국신고서의 어떠한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해 입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출입국신고서는 어떤 사람이 다른 나라에 있다가 자신의 나라로 들어올 때 제출해야 하는 문서입니다. 




혹은 자신의 나라에 있다가 다른 나라로 나갈 때 제출하기도 하는 문서입니다. 출입국신고서 작성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해당 양식에 맞는 내용을 입력해주면 되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이름과, 태어난 일자, 어떤 나라의 국민인지, 남자인지 여자인지, 여권 number는 어떻게 되는지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비행기편 이름, 해당 나라에 들어오려는 목적, 비자를 발행한 도시 등까지 입력을 완료하면 출입국신고서 작성법이 완료됩니다. 여기까지가 왠만한 국가들이 기본적으로 지정하고 있는 카테고리입니다.




태국 출입국신고서 작성법은 여기에 몇가지가 더 추가됩니다. 위에서 언급한 사항들과 더불어 태국에서 머물 주소지를 입력해야 합니다. 그리고 전세기인지, 정규편인지, 태국에 처음 오는 것인지, 아니면 몇 번째 오는 것인지 등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태국 출입국신고서 작성법으로 그룹 단위로 여행을 다닐 것인지, 숙소는 어디인지, 1년에 얼마 정도를 버는지, 직업은 무엇인지 등을 입력합니다. 또한 어떤 나라의 어느 도시에 살고 있는지, 출발한 도시는 어디인지 등을 기재합니다. 이와 더불어 다음으로 갈 목적지가 있는지 등을 입력하면 태국 출입국신고서 작성법이 완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