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

아파트 분양 절차 시작부터 끝까지

정말 마음에 드는 분양 예정인 아파트를 찾으셨나요? 집 값이 올라갈 것으로 예상되는 곳을 찾으셨나요? 그러면 바로 진행해야 할 것이 바로 아파트 분양 절차입니다. 이 절차를 어떠한 순서로 밟아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파트 분양 절차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그 형태에 따라서 설정되어 있는 자격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일단은 apt가 지어지는 곳 근처에 살고 있어야 하고 집을 가지고 있지 않은 가구에 포함되어 있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아파트 분양 절차를 진행할 수 없는 사람은 분양가격 상한 제도가 설정되어 있는 집을 받은 사람이나 그러한 가구에 포함되어 있는 자입니다. 그리고 오년 안에 타 apt를 분양 받은 적이 있는 자 또는 그 가구에 포함되어 있는 사람입니다. 


 



또한 아파트 분양 절차를 밟기 위해서는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정리가 되었다면, 이제 어떠한 apt가 분양되고 있는지를 체크해야 합니다. 이러한 정보는 부동산 114라는 홈페이지에서 디테일하게 체크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조건이 만족스럽고 당첨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apt가 보일 경우, 아파트 분양 절차로 필요한 문서들을 준비해서 해당 업체에게 내야 합니다. 당첨이 된다면, 입주할 수 있는 사람으로 선택이 되게 됩니다.


 



당첨이 되었다면, 아파트 분양 절차로 계약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계약 문서에는 언제 입주를 할 것인지, apt의 크기는 어떻게 되는지, 비용은 얼마이고 언제 내야 하는지, 계약을 해지할 시 어떠한 책임을 져야 하는지 등이 있습니다.


 



아파트 분양 절차로 제일 중요한 비용에 대하여 살펴보자면, 청약금은 apt 값의 10 percent입니다. 계약금은 청약금과 함께 계산되어 집 값의 20 percent입니다. 중도금은 60 percent 수준으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비용까지 납입을 하면 아파트 분양 절차가 완료됩니다. 입주하는 날 이사까지 깔끔하게 완료하여 새 집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시길 바랍니다.